수리과학연구정보센터장 서동엽

안녕하십니까?
수리과학연구정보센터장 서동엽입니다."


대한수학회 회원 및 수학을 사랑하시는 연구자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로 저희 수리과학연구정보센터가 제2기의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수학분야의 학술서비스 부재와 정보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 않았던 1995년도에 국내 수학분야의 정보 인프라 구축을 위해 수리과학연구정보센터가 설립되어 The MathNet Korea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낙후 되어 있는 학술지의 서지정보 전자화가 사업의 주목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현재 국내수학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8종에 대하여 원문 DB가 완벽하게 구축되어 있고, 국외 학술지의 서지사항도 총 100,00건이 넘게 구축되어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 소장 학술지 총 730여종에 대하여 원문복사 서비스가 연구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 되었는데 그 이용 횟수가 총 7300회에 이르렀습니다.
이로써 수리과학연구정보센터가 전문연구정보센터로서 초창기에 추구한 서지정보 전자화는 목표달성을 하였다고 보고 이제는 연구자들 상호간의 의견교환이 가능한 커뮤니티 활성화 및 학술회의/세미나 동영상 제작등으로 사업의 축을 전환하여 전문화, 특성화돈 연구정보의 생산자 및 제공자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수리과학연구정보센터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저희 센터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이러한 정보창구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연구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연구자들의 수학 연구정보의 교류 활성화와 더 나은 연구 환경을 만들기 위한 추체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2008년 4월


수리과학연구정보센터장 서 동 엽

PC버전
Information Center for Mathematical Sciences KAIST
305-701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구성동373-1)
한국과학기술원(KAIST) 수리과학정보센터
전화 042-350-8195~6 / 팩스 042-350-5722
e-mail : mathnet@mathnet.or.kr
Copyright (C) 2017. ICMS All Rights Reserved.